꿈해몽/동물, 곤충2017. 9. 28. 04:30


비록 꿈 속이긴 하지만 벌레 꿈을 꾼다면 굉장히 놀라고 기분도 좋지 않을것입니다. 작고 친숙한 벌레가아니라 크고 무서운것이라면 더 하겠죠.


이번에는 그런 벌레들이 꿈에 나왔을때의 기본적인 의미와 상황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레 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몽  

꿈에 벌레가 나오는것은 기본적으로 다음 3가지를 상징합니다.


 부정적인 감정 

 하찮고 사소한 일

 싫어하는 것


꿈에 나오는 벌레는 원망, 질투등 타인에게 공격적인 감정, 또는 자신의 콤플렉스등 부정적인 감정의 상징입니다.

또 벌레는 무의미함과 쓸모없음등 하찮고 사소한 일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쾌한 인상을 가진 벌레는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이나 사물을 상징하는 일도 있습니다.


특히 바퀴벌레등 당신이 특히 실어하는 벌레가 꿈에 나온다면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벌레의 꿈은 부정적인 측면이 많습니다.








벌레 꿈 해몽, 꿈에 벌레가 나오는 경우, 벌레 꿈 의미 


벌레에 물리는 꿈

→ 당신이 느끼는 마음의 고통을 반영하는 꿈입니다. 어쩌면 누군가를 질투하거나 원망하는것에 대해 미안하고 자책하는 마음이 담긴 경우이 수도 있습니다.



벌레의 공격을 받는 꿈

→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질투나 부러움을 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문제를 외면하면 할 수록 사람들로부터 내몰릴 수 있습니다.



벌레가 많이 나오는 꿈

→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경고하는 경우. 컨디션 악화나 응급상황이 우려됩니다.



벌레를 죽이는 꿈

→ 당신은 부정적인 감정이 해소되거나 콤플렉스를 이겨내는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제대로 죽이지 못했다면 콤플렉스에 계속 얽매일 수 있습니다.



벌레를 먹는 꿈

→ 현재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하려는 무의식의 표현입니다. 문제없이 먹었다면 상황이 나아질 징조이고 먹다가 뱉거나 토하는등 먹지 못했다면 한동안 현상황이 계속될것입니다.



몸에서 벌레가 기어 나오는 꿈

→ 컨디션을 나빠지는것을 암시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상당히 쌓인 상태일지 모릅니다. 휴식을 취하세요.



벌레를 잡는 꿈

→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그동안 당신을 괴롭혔던 문제가 해소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직감을 믿고 빠르고 과감하게 행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벌레의 아름다운 울음 소리를 듣는 꿈

→ 생각지 못한 행운이 날아 드는 길몽입니다.



벌레의 울음 소리가 외롭게 느껴지는 꿈

→ 당신의 고독과 외로움을 반영하는 꿈입니다. 또는 정신적으로 극도로 피로한 상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딱정벌레, 풍뎅이가 나오는 꿈

→ 가까운 장래에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딱정벌레나 풍뎅이는 경제적인 이익을 나타냅니다. 다만 그 벌레를 죽인다면 눈앞의 행운을 놓치는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귀뚜라미, 베짱이가 나오는 꿈

→ 귀뚜라미나 베짱이는 당신이 가진 자질, 특히 예술적인 재능의 상징입니다. 귀뚜라미나 베짱이가 나온다면 당신의 그러한 재능이 꽃을 피운다는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모기가 나오는 꿈

→ 꿈에 등장하는 모기는 답답하고 생각하는 사람, 번거롭게 느끼는 일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여자라면 귀찮게 쫓아다니는 남성의 등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잠자리가 나오는 꿈

→ 잠자리는 지금까지의 노력에 대한 보답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아픈사람, 화자라면 건강이 회복된다는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잠자리는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길몽입니다.







송충이가 나오는 꿈

→ 송충이와같이 몸에 털이 있는 벌레가 나오는것은 성(性), 성욕에 대한 혐오나 심신의 이상, 질병을 상징합니다.
털이 있는 벌레를 보고 불쾌하고 혐오스럽게 느꼈다면 성행위에 대해 공포나 두려움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구더기가 나오는 꿈

→ 컨디션이 나빠질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방안에 구더기가 있다면 잘못된 식생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등에 대한 경고입니다. 



기생충이 나오는 꿈

→ 당신이 누군가에게 이용당할까봐 노심초사하는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당신과 친하지만 당신에게 해를 끼치는 인물을 조심하라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파리의 꿈

→ 파리는 부정, 불결의 상징입니다. 

파리가 모여드는 꿈은 부정한 행위를 하거나 숨기는 일이 있다는것을 암시합니다. 언젠가는 문제를 초래할것입니다.

파리가 몸에 달라붙는 꿈은 병이 임박했다는 징조입니다.

파리를 잡는 꿈은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무당 벌레가 나오는 꿈

→ 우리에게 아주 유익한 무당벌레 꿈은 대단한 행운을 의미합니다. 큰 행운이 찾아올것입니다. 다만, 이렇게 유익한 무당벌레를 죽이거나 무당벌레가 당신으로부터 도망친다면 불운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벌레가 되는 꿈

→ 다소 황당한 경우이지만 꿈에서는 어떤 상황도 벌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벌레가 된다면 그벌레가 익충인지 해충인지에 따라 당신의 운세를 나타내고 또 그 벌레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당신이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Posted by Daily Horosc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