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사람과 좋은 느낌, 좋은 분위기라면 꿈속이라도 행복할겁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 꿈의 절반은 당신의 욕망이 그대로 반영된 것입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것을 꿈에서 이루고 싶어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의 꿈은 상대가 어떤 존재로 등장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그 의미가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꿈속에 좋아하는 사람이 나왔을때의 의미를 상황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다정한 꿈

좋아하는 사람과 사이 좋게 지내고있는 꿈은 깨어났을 때 매우 행복한 기분이 될텐데 이는 당신의 욕망이 많이 반영된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 약속을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충족되지 않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당신이 느끼는 외로움이 나타나고있는것 같습니다.

현실에서 두 사람의 관계는 아직 거리가 있다는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은 상대방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특히, 롤러코스터등의 놀이기구를 타면서 가슴 떨리는 데이트를하고 있는 꿈은 상대방과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해지고 있음을 나타내는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식사를하는 꿈

데이트 중에 식사를하는 꿈은 당신의 성적인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싸인입니다 .


또 현실의 상대와 깊은 사이로 진행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특히 맛있게 식사하고 즐거운 식사를하는 꿈은 좋은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현실에서 조금이라도 기회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행동해보세요.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을하는 꿈은 당신의 결혼 욕구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여행을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원하는 결혼생활이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 목적지를 당신이 결정하고 상대가 그것에 따르는 꿈이라면 결혼생활을  당신이 리드해 나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그 상대와 결혼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당신의 결혼관을 반영한 꿈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키스하는 꿈은 상대방과 정신적인 유대관계를 요구하는 싸인입니다.

특히 상대방이 먼저 키스를 해오는 꿈은 자신을 더 소중히 여겨달라고 생각하는 마음을 의미하는것입니다.

이꿈은 당신의 열망이 나타나는 꿈일 가능성이 높은데 아쉽게도 이 꿈을 꾼것으로 바로 관계가 진전되지는 않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성관계(섹스)하는 꿈

성관계하는 꿈은 일반적으로 잘 나타나는 꿈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상대라면 그것은 그 상대에 대한 성적 욕망이 직선적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또 기력, 정력, 체력등이 충만하다는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일이나 학업에 적극적으로 전념해야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스킨쉽을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포옹을하거나 손을 잡는등의 스킨십을 하는 꿈은 당신이 상대와 성관계(섹스)를 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되어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미 좋아하는 사람과 섹스를하는 관계라면 그 사람에대한 욕구불만이나 짜증이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다가오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다가오는것은 운이 좋아지는것을 의미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사랑도 일도 성취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므로 적극적인 행동을 하도록 하세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꿈은 상대방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하는 욕망의 표현입니다. 

그 사람과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고조되는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지만 못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지만 말하지 못하는 꿈은 당신 마음의 갈등을 나타내고있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고백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고백이 실패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상대에게 진심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혼재하고 있는 상황 일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꿈은 상대로부터 고백해 달라는 당신의 수동적인 자세를 의미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연인(애인)이 되어 있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연인이 된 꿈을 꾸는 경우에도 당신의 소망이 나타나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실에서 연인 관계가되기 위해서는 아직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결혼은 여성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은 특히 여성이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프로포즈(청혼)하는 꿈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프로포즈(청혼)받는 꿈은 상대와 결혼 할 마음의 준비가되어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프로포즈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상태는 뭔가 결혼에 대한 용기가없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프로포즈(청혼)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당신이 프로포즈(청혼)를 하는 꿈은 결혼에 대한 당신의 희망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현실에서 아직 결혼하지 못한것에대해 허전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많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식을 올리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식을 올리는 꿈도 당신의 결혼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꾸는 꿈입니다.

결혼식에 대한 열망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부부가 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이미 부부가 꿈은 다른 꿈처럼 당신의 결혼욕구가 높다는 것을 나타냄과 동시에 그사람이 자신의 이상형이라는 확신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고 싶지만 자신이 그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다 즉,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당신의 대리인으로 등장시켜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이때 당신의 대리인으로 등장하는 사람은 당신의 자신없는 부분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집안일에 자신이 없다면 꿈의 대리인은 집안일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일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아하는 사람을 뺐기는것에 당황하지말고 무의식의 메세지를 잘  활용하여 자신의 부족함을 채워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하세요.







좋아하는 사람과 잘 되지 않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 꿈이죠.

단순히 싸우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불만이 고조될 때 꾸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가 앞으로 더욱 깊어지는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꾸었다고해서 실제로 싸움이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더 깊어지는 타이밍에 접어드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냉정하게 대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냉정하게 대하는 꿈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불안해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상대와의 관계가 순조로울때 꾸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쓸데없는 걱정인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의 데이트에 지각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의 데이트에 지각해 버리는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각하는 꿈은 무의식적으로 상대를 피하려고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혹시, 당신의 마음은 이미 식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상대의 마음이 식어있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간에 두 사람의 관계가 분기점에 들어서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의 성관계(섹스)가 싫은 꿈

좋아하는 사람과의 성관계(섹스)가 싫은 꿈은 상대와 섹스에 대해 어딘가 꺼림칙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꺼림칙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성에 대해서 너무 결벽한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받은 선물을 잃어버리는 꿈

이 꿈은 상대방에 대한 생각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상대를 잃고 싶지 않다면 처음 만났을 때의 기분을 되살리고 상대에대한 관심과 배려를 되찾는게 좋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흔들거나 밀치는 꿈 

이 꿈은 당신의 무의식이 상대와 사귀는 것을 그만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아마 당신도 상대에 대한 애정이 사그라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본심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차이는 꿈  

이 꿈은 상대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상대를 잃었을 때의 공포가 커져서 나타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고해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실연한지 얼마안되는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실연의 상처를 빨리 치유하려고 하는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마음이 순조롭게 회복되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안심하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은 두 사람의 관계가 전환기를 맞이 한다는 암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 사람의 관계가 진전되는등 좋은 의미입니다.


그러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 떠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상대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끝나가고있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에 따라 꿈의 의미를 해석하도록 하세요.







좋아하는 사람을 피하는 꿈 

짝사랑을 하는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꿈 속에서 의식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피하는 것은 상대에 대한 생각을 무시하려고 하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을 일부러 접으려고 하는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랑을 이루지 못했을때의 불안과 상대가 자신을 싫어하게 되는것에 대한 두려움에서 해방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꿈 

이 꿈은 상대의 애정을 기대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다만 기다려도 기다려도 좋아하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면 당신의 기대가 기대로 끝난다는것을 나타냅니다.

정말로 그 사람과 사랑을 이루고 싶다면 당신의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는것을 꿈이 알려주는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찾아 헤매는 꿈 

이 꿈은 실연에 대한 두려움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무사히 좋아하는 사람을 찾는다면 두 사람의 관계가 발전되는것을 암시합니다. 다면 찾지 못한다면 아직 사랑이 깊어지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다는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론가 가버리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져 버리는 것은 상대방을 잊으려고하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또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좋은 경우에는 실연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나타내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당신의 몸과 마음의 부담에 대한 경고입니다.

당신이 뭔가를 자제를 하고 있는데 그 자제가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는것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상대와의 관계를 재검토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좋아하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을 정도의 거리를 두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잘 지내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 이외의 사람과 사이 좋게 지내는 꿈을 꾼다면 대부분이 좋아하는 사람을 누군가에게 뺏기지 않으려는 마음, 또는 불안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만큼 당신에게 상대의 존재가 크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애인이 있는 꿈

꿈속에 나타나는 좋아하는 사람의 애인은 사실 당신의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관계가 깊어지지 않고 있다면 그것은 그 콤플렉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현실적으로 콤플렉스가 없는 사람은 드물것입니다. 당신이 그 콤플렉스를 받아들이고 최소화 하는것이 당신의 사랑과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밑거름이 될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사람과 키스, 섹스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 이외의 사람과 그런 행동을 하는 꿈을 꾼다면 의외로 그 사람과 잘 될 징조입니다.

사실 이 꿈은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호의를 품고 있는것을 나타냅니다. 상대가 호의를 보인다면 잘 받아주도록 하세요.


그러나 당신 혼자서 짝사랑하는데 이 꿈을 꾼것이라면 단순히 성적 욕구가 높은것을 나타내는 경우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Posted by Daily Horosc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