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일, 슬픈일 모두 함께 나눌 그런 친구가 있다는것은 인생의 큰 자산이죠

그런데 꿈속에 나타나는 친구의 의미는 현실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꿈에 나타나는 친구의 의미에 대해서 해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꿈의 기본적 의미, 해몽


꿈에서 친구들은 현실의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분신인것이죠

꿈에서 친구가 놓여있는 상황은 실제로는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암시하는것일 수 있습니다.


또 친구에게서 느낀 인상은 주위에서 보는 자신의 모습일 수 있습니다.

 

꿈에 나타나는 이성 친구는 대부분 당신의 연애에 관한 암시들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정도가 친구 꿈의 기본적인 의미고 상황별 유형별 의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꿈 해몽, 꿈에 친구가 나오는 경우, 친구 꿈 의미


친구들과 노는 꿈

→ 친구들과 즐겁게 노는 꿈은 현실에서 인간관계가 소흘해지는 것에대한 충고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잊고있던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는것이 어떨까요?




친구와 친해지는 꿈

→ 그렇게 친한 친구가 아니었는데 꿈에서 상당히 친해지는 꿈은 인간관계 좋아지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새로운 만남이나 친구가 생기는등 인간관계가 더 넓어질것입니다.




친구가 집에 오는 꿈

→ 친국가 당신의 집에 찾아오는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더 깊어지는것을 암시합니다. 다만, 짝사랑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과 같은 좋아하는 사람이 집에 오는것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이므로 그 이상의 깊은 의미는 없습니다.




친구 집에 가는 꿈

→ 당신이 인식하지 못하는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상징합니다. 친구 집에가서 인상에 남았던 모습이 그 새로운 모습을 의미합니다. 그 모습이 신선했는지 지저분했는지 편안했는지 불편했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찾아간 집이 이성친구의 집이라면 애인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더 깊은 사이가 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특히 이성친구의 집에서 하룻밤을 자는 꿈이라면 의중에 있는 사람과 성관계를 하고픈 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옛 친구와 재회하는 꿈, 다시만나는 꿈

→ 꿈에서 옛친구는 현재의 어떤 친구를 대신하여 등장합니다. 옛친구는 잊혀진 친구가 많으니 현재의 친구는 잊혀지지 않도록 좀 더 신경쓰는것이 좋겠습니다. 때로는 옛친구와의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가 결혼하는 꿈

→ 친구가 결혼하는 꿈은 당신이 결혼을 동경하고 희망하는 욕구가 고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벼운 의미로는 가까운 시일내에 기쁜일이 찾아온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친구가 임신하는 꿈

→ 친구가 임신하는 꿈은 당신을 지원해주는 사람이 나타나거나 당신의 재능이 만개실킬 수 있는 기회가 도래하는것을 암시합니다. 모처럼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말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세요.




친구와 사귀는 꿈, 친구가 연인이 되는 꿈

→ 이성 친구와 사귀는 꿈은 연애 욕구의 표현입니다. 그런데 꿈에 나타난 친구를 현실에서의 연애상대로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친구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는 꿈

→ 친구가 당신이 좋아하고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과 사귀는 꿈은 당신이 그 이성과 사귀고 싶다는 욕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의 소심함으로 그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꿈속에서 당신의 분신인 친구와 그 이성이 사귀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 꿈

→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내실을 다지고 있다는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이성친구와 즐거운 이야기를 나눈 꿈이라면 연애면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싸인인지도 모릅니다.




친구와 함께 걷는 꿈

→ 친구와 함께 걷는 꿈은 눈앞의 문제가 해결되는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다른 의미로는 그 친구와의 관계가 앞으로더 깊어가는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친구를 돕는 꿈

→ 꿈에서 친구를 돕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에게 도움의 손길이 오는것을 의미합니다.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주위의 사람이 도움을 줄것입니다.




친구를 불편해하는 꿈, 친구를 불쾌하게 느끼는 꿈

→ 당신의 무의식이 당신이 고칠점이 있다는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당신이 친구에게서 불편하고 불쾌하게 느끼는것이 당신의 고칠점입니다.







친구가 냉정하게 대하는 꿈

→ 꿈속에서 친구가 당신에게 차갑게 대하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이 본심과 다른 행동을 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와 싸우는 꿈

→ 평소 반감이나 불만이 있던 친구와 싸우는 꿈은 꿈에서도 상대에 대한 불만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다만, 싸움이 깊지않고 좋게 마무리된다면 그 친구와의 우정이 깊어질수도 있습니다.




친구가 아픈 꿈, 친구가 병든 꿈

→ 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실제로 당신 자신이 아프게 되는 전조일 수 있습니다. 매일 건강관리를 잘하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보도록 하세요.




싫어하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꿈

→ 싫어하는 친구와 무언가를 함께 하는 꿈은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그 친구를 싫어하는 부분이 당신이 모르는 당신의 결점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도록 노력하세요.




친구가 얼굴을 가리는 꿈

 친구가 가면이나 마스크, 손등으로 얼굴을 가리거나 숨기는 꿈은 당신이 그 친구에 대한 불신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때로는 친했던 사람이 갑자기 차가워졌다고 스스로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Posted by Daily Horoscope